본문 바로가기

리뷰

[리뷰] 올뉴K3 시승기 (그린카 대여)

안녕하세요! 흰둥ㅇㅣ 입니다.

 

날 좋은날 여친이랑 그린카로 차를 빌려서

 

드라이브를 다녀 왔는데요

 

그린카 참 좋은것 같아요

 

이용하실 분들은 이용방법 알려드릴게요

 

참고하셔서 저처럼 드라이브 다녀오세요^^

 

https://grow-white.tistory.com/29

 

[정보] 그린카 대여하기(의정부경전철2번출구그린카존)

안녕하세요! 흰둥ㅇㅣ 입니다. 어제 비가 왔었는데 오늘 날씨가 아주 미친듯이 확 게인날!!! 엄청 좋은날 가만있을 수 없어서 그린카를 빌려서 드라이브를 가기로 결정! 드라이브 갑니다! 간단하게 그린카 이용방..

grow-white.tistory.com

 

차주들에 비해 오래타보고 하는 리뷰는

 

아니지만 (약 200KM 운행)

 

저의 솔직한 의견을 말씀드리겠습니다.

 

올뉴K3 리뷰 시작합니다.

 

ALL NEW K3 정면

2018년에 출시된 차량인데요

 

출시될 때 유튜브로도 봤지만

 

저 호랑이코 그릴이랑 스포티한

 

디자인은 제 또래 분들에게

 

정말 매력적인 디자인 같습니다.

ALL NEW K3 측면

대여차라 그런지 휠도 15인치고

 

FULL LED가 아니지만

 

그래도 참 멋있는 것 같아요

ALL NEW K3 후면

후면도 스포티한 느낌으로

 

예쁜데요

 

아쉬운 점이 있다면

 

방향지시등이 밑으로 가서

 

웬지 뒤에 있는 큰차들이 안보일수도...

 

그리고 또 아쉬운점은 최근에 나온

 

차량들을 보면 일자로 LED가 연결되어서

 

불이 들어오는데

 

이 ALL NEW K3는 풀옵션을 해도

 

가운데 길게된 등은 들어오지 않는다는거...

 

이거는 좀 아쉬운 부분입니다.

 

ALL NEW K3 실내인데요

 

깔끔하고 이쁜거 같아요

옵션중에 UVO네이게이션을 하면

 

저기 음성인식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데요

 

써보지는 않아서 잘 모르겠어요 ㅠㅠ

 

이렇게 음량조절 버튼과

 

오른쪽은 노래 넘길때 쓰구요

 

통화/종료 버튼이 이렇게 있네요

메뉴버튼과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(SCC)

 

버튼이 있구요

 

RES/SET 버튼으로 속도 설정이 가능합니다.

 

차모양의 버튼은 앞차와의 거리를

 

설정하는데 쓰입니다.

 

계기판은 조잡한거 없이

 

아주 깔금하게 나와 있구요

 

네비게이션을 8인치 플로팅 타입으로

 

시인성이 괜찮은 것 같아요^^

 

다만 제 생각에 조금 멀리 있는듯한?

 

요즘 차들은 각도를 운전석 쪽으로

 

틀어서 해놓는 거 같은데

 

이건거는 그냥 정중앙에요

 

그점이 살짝 아쉽네요

 

공조장치는 UVO네비게이션을 선택하면

 

풀오토이고

 

이렇게 표시창이 있어서

 

편하게 볼 수 있네요

기어봉은 진짜 이쁜거 같아요

 

그리고 통풍시트 열선시트가 다 있구요

 

핸들열선도 있어요

 

통풍시트는 럭셔리 트림 이상은

 

기본적용인데 이게 진짜

 

저한테는 너무 좋아요

 

여름에 에어컨을 틀어도

 

엉덩이에 땀이 차는데

 

이거틀면 시원하게 운행 가능~

여기는 뭐 그냥 무난쓰

 

컵홀더도 그냥 무난쓰

콘솔박스도 이정정도면 넉넉하죠~

 

 

센터에 충전 단자도 있고

 

시거잭도 있고 있을거 다 있네요

 

그리고 저기 2층에 핸드폰 놓으면 딱이에요^^

 

최상위 트림에서는 저부분이

 

무선충전패드로 할 수 있도록

 

옵션선택이 가능합니다!

 

후측방 충돌방지

 

차로이탈방지보조

 

이런 기능들이 반자율 주행을

 

할 수 있게 해주죠

 

또한 안전한 주행도 가능하다는거!

 

이거 완전 편해요^^

윈도우는 운전석만오토...

 

그마져 내리는거만 오토...

 

이거는 좀 다 해주면 어디 덧나는지...

 

그리 단가차이가 많이 나나...

 

거는 진짜 이쁘게 잘 만들었어요

 

돌리면 잠글수 있고

 

방향을 자유자제로 가능하니

 

너무 잘만든듯!

 

디자인도 이쁘고요

 

이 차의 제원은 찾아보니

 

1600cc / 123마력 / 15.7kg.m / 14.4~15.2km/l

 

무엇보다 맘에 드는거는

 

연비!

 

그러나 걱정인건

 

파워트레인인데

 

요즘 차들이 GDI방식의 엔진을 많이 쓰는데

 

이 차는 그 전 구식인

 

MPI엔진을 쓴다는...

 

그런데 듀얼인젝터를 써서

 

괜찮다고 하는데 어쩔지는...

 

게다가 저도 싫어하는 CVT...

 

이름은 IVT라고 하는데

 

뭐가 다른지 모르고

 

일단 드라이브 출발~

 

제가 다녀온 코스 인데요

 

서울에서 대부도까지의 코스에요

 

우선 운행하는 동안 느낀점은

 

생각보다 힘이 좋구요

 

잘나가요!

 

그리고 CVT라고 했는데

 

잘 모르겠다는...

 

변속이 이루어져요

 

이게 IVT인가봐요

 

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반응도

 

매우 준수하고요

 

다만 차로 이탈 방지 보조는

 

차선 중앙을 잘 잡아주기는 하는데

 

제 느낌엔 살짝 왼쪽으로 쏠리는 듯한...

 

조금 아쉽지만 반자율주행하는데에는

 

아무 무리가 없네요

 

주행소음은 엔진음은 상당히 조용하구요

 

대시보드가 좀 낮아서 그런지

 

시인성이 뛰어난 것 같습니다.

 

풍절음은 차급만큼 저정도로 들어오는 수준

 

오르막을 오르는 힘도 충분하고요

 

가속력도 만족스럽습니다

 

네비게이션 안내음성은 좀 맘에 안들어요 ㅋㅋㅋ

 

안드로이드 오토 된다고 하니

 

다음에는 이걸로 티맵을 써볼게요

 

차가 너무 많이 막혀서

 

가는데 3시간 정도 걸렸는데...

 

연비 개똥이겠구나 했거든요

 

그 주행연비 기록은!

 

16km/l!!!

 

진짜 차 오지게 막혔거든요

 

거북이가 따로 없었는데

 

16km/l를 기록하다니...

 

대단합니다

 

에코모드로 안하고 일부러

 

그냥 중간인 스마트모드로만 주행했는데

 

게다가 중간에 혼자 돌아올때는

 

스포츠모드로 풀악셀도 오지게 땡겼고

 

시동켜고 기다린 시간도 꽤 오랫동안인데

 

16km/l라니... 연비 칭찬합니다.

 

여친 집까지 갈때 연비도 측정했었는데

 

20.2km/l라니...

 

끝내줍니다.

 

승차감도 무난하게 괜찮고요

 

이정도면 첫차로 대박 무난차량!

 

타고나니 더 차사고 싶네요...

 

ALL NEW K3

 

추천할 만한 차량입니다!

 

차사고 싶다는 생각만 들게하는

 

리뷰 이만 마칠게요^^

 

안넝~~~~

 

 

 

 

 

P.S : 해당 업체로부터 청탁을 받지 않은 순수 추천글 입니다.